`입학·입사` 시즌 첫 발 내딛는 그녀들의 패션은

봄의 시작과 함께 본격적인 입학·입사 시즌이 돌아왔다. 새롭게 만나는 이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싶다면 풋풋하면서도 격식을 갖춘 패션을 선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여대생과 신입사원 여성을 위한 사회초년생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청순발랄` 새내기 여대생`?

숏재킷+에이라인 원피스 준비

갓 성인이 된 새내기 여대생은 발랄하면서도 귀여운 스타일링을 추천한다. 화사한 민트 컬러가 상큼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미니멈의 재킷은 허리 위까지 오는 짧은 길이감이 경쾌한 느낌을 고조시킨다. 여기에 넓게 퍼지는 에이라인 원피스를 이너로 연출해주면 청순한 여대생 이미지를 선보일 수 있다.

이에 더해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주얼리를 매치해주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포인트가 있는 새내기 여대생룩이 연출된다. 또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도와줄 수 있도록 손목 시계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이때 재킷과 원피스의 그린톤 컬러와 대비되는 핑크톤 시계를 선택하는 것이 화사한 분위기를 배가시키는 비법이다.

□복장만 잘 갖춰도

`완벽한 신입사원`

두근거림을 안고 출근하는 신입사원은 단정한 수트룩을 입는 것이 좋다. 특히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미니멈의 화이트 블라우스와 블랙 스커트는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할 수 있어 하나쯤 장만하는 것이 현명하다. 여기에 네크라인에 주얼 장식이 덧대진 테일러드 재킷을 더해주면 은근한 세련미를 어필할 수 있다.

좀 더 생기 있는 신입사원 이미지 연출을 원한다면 컬러 토트백을 함께 매치해줄 것을 권한다. 이때 모던한 디자인에 넉넉한 사이즈의 토트백을 선택하면 프로페셔널해 보이면서도 실용적이다. 또 구두는 화려한 디자인보다 베이직한 디자인의 중간 높이 굽을 신는 것이 단정해 보인다.

미니멈 관계자는 “옷차림이 첫인상을 결정짓는 만큼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여성들은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옷차림으로 더욱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며 “봄을 맞이하는 만큼 화사한 민트 컬러 재킷과 화이트 블라우스가 고객들의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