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 군위군은 오는 12일부터 3월 11일까지 관내 종사자수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2013년 기준 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사업체조사는 사업체명, 종사자수, 사업의 종류, 조직형태, 연간매출액 등 11개 항목을 조사해 관내 사업체의 산업 구조, 고용 및 경영실적을 파악함으로써 군정의 주요 경제정책수립 기본자료와 민간기업의 경영계획 분석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이번 사업체조사는 조사원의 사업체 방문, 면접조사로 이뤄지며, 조사기간 내에 조사원이 조사대상 사업체를 방문해 인터넷조사(17~28일)에 대한 안내를 하고 응할 시에는 방법 및 절차를 설명한 후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W)를 부여한다.

조사 방법은 전국사업체조사 인터넷을 통해 홈페이지(kostat.go.kr)에 접속해 조사표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군은 인터넷조사를 희망하는 사업체 중 기간 내에 미응답 사업체는 담당 조사원이 다시 방문조사를 해야 하므로 처음 해당 사업체 방문 시 면접조사에 더욱 원활한 협조를 요청했다.

군 관계자는 조사된 내용은 비밀이 엄격히 보장되고 통계목적 이외에는 이용되지 않으며, 조사결과가 국가정책의 기초자료 등에 활용되는 만큼 사업주 및 고용인들이 조사에 성실하게 응해 주길 당부했다.

/김대호기자 dh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