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막아줄 헤비 다운점퍼, 가볍고 보온성 우수해야
등산화 바닥 부착 아이젠, 빙판·눈길 미끄럼 방지 기능

▲ 사진제공 = LG패션 라푸마

■ 겨울철 등산 필수품 제안

매서운 추위 속에서 새하얗게 눈이 쌓인 환상적인 겨울 산을 오르는 눈꽃산행은 겨울 등산의 백미라 할 수 있다.

특히 겨울이 가기 전에 설악산과 한라산 등 전국의 유명한 설산을 등반할 계획이 있다면 추위와 함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든든한 준비가 필요하다.

LG패션의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라푸마는 올 겨울 눈꽃산행을 계획하는 이들의 안전한 등산을 위한 필수품을 제안한다.

□헤비 다운점퍼로 추위 방어

겨울 산행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추위를 완벽하게 막아줄 헤비 다운점퍼가 중요하다. LG패션 라푸마의 원정복은 완벽한 방풍성과 우수한 발수성, 최고의 투습성을 지닌 윈드 스타퍼 2L원단을 사용해 외부로부터 칼바람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내장된 충전재가 젖지 않도록 지켜준다. 원정복의 충전재로 사용된 프랑스산 구스다운은 800FP의 탁월한 복원력을 지녀 가벼우면서도 효과적인 보온성을 유지한다.

□꼼꼼하게 안전한 산행 준비

 

헤비다운과 함께 보온 효과를 더욱 높이고 싶다면 스패츠 착용을 추천한다. 스패츠(spats)는 등산화 속에 눈이나 흙, 모래 등이 들어가지 않도록 발목에 차는 커버장비로 이물질뿐만 아니라 바람도 막아줘 보온 효과를 극대화 해준다. 라푸마의 스패츠는 방수, 투습, 통기성으로 유명한 소재인 고어텍스가 사용된 제품으로 언제나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해주며 패커블 포켓이 따로 구성돼 있어 휴대가 간편하다.

등산화 바닥에 부착해 쓰는 아이젠은 겨울 산행의 필수 아이템으로 빙판이나 다져진 눈길을 걷는 데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지녔다. 라푸마 노말 체인 아이젠은 전, 후면 분리형인 스테인리스 재질의 경량 피그로 편안한 착용감과 접지력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또한 우수한 내구성의 고탄력 고정밴드로 탈착이 용이하다.

라푸마 관계자는 “안전한 겨울산행을 위해서는 투습 방수 기능을 갖춘 든든한 다운점퍼와 함께 가벼운 바람막이 점퍼를 겹쳐 입는 것이 좋다”며 “목덜미와 손목, 허리, 발목 등 바람이 새어 들어올 수 있는 틈을 막아주는 방한용품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