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멋쟁이 필수 아이템 `롱부츠`

▲ /사진제공=레이첼콕스
▲ /사진제공=레이첼콕스

롱부츠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짧은 가을을 뒤로하고 찾아온 매서운 추위에 여성들이 롱부츠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실제 기온이 떨어지면 미니스커트가 더 잘 팔린다는 이야기 대신, 기온이 떨어지면 롱부츠가 잘 팔린다는 이야기가 정설로 굳어지고 있는 요즘이다. 이에 겨울 멋쟁이의 필수 아이템 `롱부츠`를 고르는 팁을 제시한다.


브라운 컬러, 캐주얼 룩 등 다양하게 매치
다리 길고 가늘게 보이려면 하이힐 부츠로

◇캐주얼한 코디 매치 가능 브라운 롱부츠

적당한 굽 높이의 브라운 컬러 롱부츠는 데님 팬츠, 니트, 셔츠, 패딩, 코트와 같은 캐주얼 룩에 다양하게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특히 짙은 브라운 컬러가 돋보이는 레이첼콕스의 부츠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하고 심플한 라인에 지퍼나 벨트 장식이 포인트로 가미돼 스타일리시한 멋을 더한다.

캐주얼한 스타일링에 시크한 분위기를 선사할 수 있으며 편안한 착화감까지 겸비해 올 겨울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꼽힌다.
 


◇여성미 드러내고 싶을 땐 하이힐 롱부츠

다리를 길고 가늘어 보이게 연출하고 싶을 땐 블랙 컬러의 하이힐 롱부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블랙 컬러의 하이힐 롱부츠는 베이직한 디자인의 코트, 미니스커트와 연출하기 좋으며 여성스런 분위기를 살리는 아이템이다. 이때 자신의 종아리 둘레에 잘 맞춘 디자인을 선택해야 슬림하고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으며 두께감이 있는 바지 등에 매치 할 경우를 대비해 1㎝ 정도 여유를 두는 것이 좋다.

한편 레이첼콕스는 종아리 둘레를 변경해 주문 가능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파티와 연말파티엔 스웨이드레더 롱부츠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 평소보다 화려하고 싶지만 과한 스타일링이 부담스러운 여성들은 스웨이드레더 롱부츠로 드레시한 연말룩을 연출할 수 있다.

섹시하면서도 시크한 무드를 살리는 부드러운 텍스쳐의 스웨이드레더는 유니크한 연말룩을 완성시키는 아이템이다. 특수 소재인 만큼 컬러가 더해지면 다소 과해보일 수 있으니 무난한 블랙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요령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