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도 전 검열시범 훈련, 독도 수호로 한마음
영원한 우리 땅 자존심·목숨 걸고 지킬 것

백호를 기다리는 겨울 둥지 독도!

올 6월 2번째 근무를 마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번째 근무를 위해 겨울 독도에 입도 했다. 우산봉 헬기장에 핀 저 왕 해국, 하늘거리는 갈대. 무사히 잘 있어준 독도가 고맙다.

독도에서 안타깝게 사고를 당한 선배 경찰관과 어민 위령비에 인사를 올리며 독도 영원과 우리 대원들이 무사히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보살펴 달라고 간절한 기도도 올렸다.

입도 전 울릉군 북면 평리지역 대 송곳바위와 코끼리 바위를 벗 삼아 해안경계 100일, 울릉경비대에서 혹독한 예비대 훈련 50일은 알찬 시간이었다.

그 간 백호 가족도 많이 바뀌었다. 작전팀장, 통신팀장이 새 보금자리를 찾아 떠났고, 그렇게 열심히 하던 이대일, 오창준, 김현중, 김웅진, 홍세영, 백용규, 권세현, 임영규 등 든든했던 아들들이 거룩한 독도수호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사회와 가정으로 무사히 돌아갔다.

모두가 보고 싶고 또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하다. 새롭게 가족이 된 아기 백호도 고된 훈련을 소화하면서 늠름히 잘 적응하고 있어 한결 마음이 가볍다. 그 간 대원들의 훈련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준 장일영 울릉경비대장님, 본부 지휘 직원들, 행정대원들 등 모든 분들께 고마움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특히 호랑이 작전팀장(경사 장지원)의 독도수호 맞춤형, 강도 높은 레펠·특공무술 등 각종 훈련을 거부반응 없이 악발이 근성으로 따라준 우리 백호 아들들 너무너무 자랑스럽고 대견하다.

입도 전 검열시범 훈련은 완벽했다. 장하고, 고맙다. 이 모두가 우리의 심장 독도를 어떤 악조건에서도 수호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뭉쳐진 한마음이 아닐까.

오랜만에 집사람과 며칠간 함께한 시간은 너무 행복했었다. 몇 달은 헤어져 있어야 하기에 걱정하는 집사람을 보면서 평소에 잘 해주지 못한 것이 후회된다. 파도는 높아지고 벌써부터 칼바람이 분다, 혹독한 겨울이 기다리고 있지만, 그 추위 정도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대원들의 충만한 사기와 우리를 염려해 주시는 국민의 따듯한 정이 있지 않은가.

독도는 과거나, 현재나, 미래나 영원한 우리 땅이고 우리의 자존심이기에 우리 경찰이 목숨 걸고 지켜야 할 곳이다. 아무런 걱정하지 마십시오. 충~성!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