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R기획서 1년 5억원

지난 1년 동안 후원사를 구하지 못해 재정적으로 어렵게 훈련을 해온 한국 남자 수영의 `간판` 박태환(24·인천시청)이 마침내 든든한 스폰서를 찾았다.

박태환의 `키다리 아저씨`를 자처한 주인공은 `삽자루`라는 닉네임으로 수학능력시험 수학 영역 최고의 스타 강사로 손꼽히는 우형철(46) SJR기획 대표다.

우 대표는 17일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앞으로 1년 동안 박태환에게 5억원을 후원하기로 했다”며 “18일 박태환과 후원 계약을 맺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JR기획은 박태환에게 먼저 5억원을 1년 동안 지원하고, 계약이 끝나면 1년 더 계약 연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런던올림픽이 끝나고 나서 새로운 후원사를 찾지 못한 박태환은 그동안 훈련 여건이 제대로 받쳐주지 않아 오는 19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013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선수권대회에는 출전하지 않기로 하는 등 힘겹게 훈련을 해오고 있다.

19일부터 예정된 호주 전지훈련도 팬들이 `국민스폰서` 프로젝트를 통해 모아준 7천여만원과 인천 상공회의소의 후원으로 떠나게 됐다.

이런 상황에서 박태환은 금전적인 걱정 없이 훈련을 펼칠 수 있는 든든한 후원군을 얻게 됐다.

우형철 대표는 “박태환이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딸 때 어린 학생들이 많은 용기를 얻었을 것”이라면서 “개인의 명예만을 위해서 나가는 게 아닌데 훈련을 자비로 해야 한다는 게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안타까웠다”고 밝혔다.

그는 “비록 20여명 규모의 작은 회사지만 앞으로 제대로 박태환을 후원해줄 큰 기업이 나타나면 바로 넘겨줄 것”이라며 “그런 날이 올 때까지 박태환의 지켜주는 가드 역할을 맡겠다”고 덧붙였다.

우 대표는 “가족들과 직원들도 박태환을 후원하는 것에 흔쾌히 동의했다”며 “박태환이 계속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용기를 줬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