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두호초 토론회 개최

▲ 포항두호초등학교 최대근 교장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부모 학교 참여 왜 필요한가`에 대해 주제 특강을 하고 있다.
포항 두호초등학교(교장 최대근)가 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학부모 토론회를 개최하고 공교육 내실화를 다지고 있다.

7일 두호초는 지난 4일 학교도서관에서 학부모회와 학교운영위원회 등 학부모들이 중심이 된 가운데 `학부모 학교 참여 왜 필요한가?`란 주제로 학부모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두호초 마미캅, 학교폭력대책위원회, 전교회장단 학부모, 녹색교통반 등 학부모 대표와 교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대근 교장의 주제특강과 2013년 1학기 학교교육활동 동영상 시청 등 학교발전을 위한 토론 및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최대근 교장은 특강을 통해 학부모의 학교 참여에 있어서 올바른 역할이 무엇인가를 고민하고 이를 통해 학부모회가 교육과정 운영 및 기타 학교 운영의 참여 방법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사례를 소개하며 참여 학부모 회원들과 교직원들 간의 공감대가 깊이 형성됐다는 평가이다.

김길현 학교운영위원장은 “그동안 학교 교육과정 운영 및 기타 학교운영 사안 등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학부모들의 교육활동 참여 방법 등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이제부터 학교 교육과 자녀들을 위해 열정과 소통으로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황태진기자

tjhwa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