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영남권 유일 선발

최정예 전투부사관 양성을 목표로 육군본부가 의욕적으로 추진하는 전투부사관 양성 기관에 영진전문대학이 영남권에서는 유일하게 선발됐다.

영진전문대는 19일 육군본부의 전투부사관 양성기관에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선발돼 오는 2014학년도부터 정원 40명 규모의 전투부사관과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전투부사관과는 육군본부가 보병·포병·기갑병과 분야의 전투력 향상과 전문성을 갖춘 최고의 부사관을 양성한다는 목표로 전국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공모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난 15일 모두 4개 대학을 최종적으로 선발했다.

전투부사관과는 입학생 전원이 부사관 임용이 보장되는 만큼 선발과 관련해 전문대학들이 초미의 관심을 나타낼 전망이다.

영진전문대학에 신설되는 2년제 전투부사관과 신입생은 입학과 동시에 육군 부사관으로 임용이 확정된 상태서 재학하면서 육군에서 정한 일정요건에 따라 군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간 장학금도 지급받게 된다.

이에 따라 영진전문대학은 인성과 체력, 최강의 전투력을 갖춘 뛰어난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로 기숙형 사관학교식 교육을 운영할 방침이다.

또 체력 1급 이상, 전투사격 2급 이상, 무도, 외국어, 컴퓨터, 한자 등 4개 자격증 전원 취득과 상담심리사, 심폐소생술사 중 1개 자격증 취득 등 1인 5품제를 달성해야만 졸업할 수 있는 졸업인증제를 도입하게 된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