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밥데이 열어

▲ 대구예술대학교 이의익(왼쪽)총장을 비롯, 교직원들이 손수 김밥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대구예술대학교는 지난 2일 개교 20주년을 맞아 학생, 교직원, 동문 등 1천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빔밥데이`행사를 개최했다.

교수, 교직원들이 시장을 돌며, 각종 봄나물과 채소 등을 구입하고 밥도 직접해서 방앗간에서 뜸을 들이며 정성껏 장만한 비빔밥을 1천여명의 학생들에게 점심으로 손수 대접한 것이다.

기념식에서 이의익 총장은 “본교도 이제 예술특성화 대학으로서의 안정적인 교육여건이 이루어졌고 20주년을 기념하여 학생들과 융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로 `비빔밥데이`를 마련했다”며 “갖가지 재료가 섞여지듯 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성장하는 대학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혜림 학생(시각디자인 4학년)은 “외부 음식이 아니라 교수님들이 손수 전교생들의 점심을 마련한다길래 깜짝 놀랐다”며 “수천명의 점심을 만든다는 생각과 정성에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대구예술대는 올해 행사에 맞춰 첨단 체육관 개관과 동시에 예술전문교육 확대, 학생복지개선, 문화예술교육사 인증대학, 산학협력활성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글로벌 예술 전문인력양성과 창의적인 실무인재를 육성하는 명문 예술대학으로서의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우수학생과 교직원, 교수들에게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격려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됐다.

칠곡/윤광석기자

yoon77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