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중순 출전 여부 결정

▲ `한국수영의 자랑` 박태환(인천시청)이 3일 보도전문채널 뉴스Y의 대담프로그램인 `Y 초대석`에서 최근 자신을 둘러싼 논란들에 대한 심경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새로운 각오를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박태환(24·인천시청)의 올해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출전 여부가 이달 중순 결정될 전망이다.

박태환은 3일 연합뉴스 및 보도전문채널 뉴스Y와의 인터뷰에서 “조만간 마이클 볼(호주) 코치와 상의해 세계선수권대회 출전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면서 “이를 위해 전담팀 지원팀장이 이달 중순 호주에 다녀올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최근 호주 지역대회가 끝나 볼 코치와도 이메일을 다시 주고받아야 한다”면서 “지원팀장이 볼 코치를 직접 만나는 2주 후쯤이면 결과가 나오리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지원팀장은 박태환의 전담 지도자인 볼 코치와 협의하기 위해 16일께 호주 브리즈번으로 건너갈 예정이다.

볼 코치는 이때 박태환이 국내에서 진행한 훈련 내용 등을 검토하고 대회 참가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2년마다 열리며 15회째를 맞는 올해 대회는 7월 19일부터 8월 4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다.

선수와 출전 종목까지 적어내야 하는 최종엔트리 제출 마감일은 7월 8일이다.

하지만 대회 준비를 위해서는 지금 출전을 결정해도 늦은 감이 있다.

아버지 박인호씨에 따르면 박태환은 대회에 출전하고 싶어한다.

다만 볼 코치가 짧은 훈련 기간 등을 이유로 대회 참가에 다소 부정적이라고 해 어떤 결정이 내려질지 관심이 쏠린다.

볼 코치는 박태환이 석 달여 앞으로 다가온 대회에 나가려고 짧은 시간에 무리하게 몸을 만드는 것보다는 내년 인천 아시안게임을 목표로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길 바라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태환은 “준비 기간을 봐서 힘들 수는 있겠지만 볼 코치가 출전하자고 하면 짧은 시간에 맞게 훈련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