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부터 시행 들어가

`With student`에서 진일보한 교육, 그 이상의 가치 2013 Kollabo`를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한 경일대가 2013학년도 1학기부터 교양과 전공교육과정을 전면 개편했다.

창의력, 도전정신, 열정, 생명존중의식을 고루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지향하는 경일대는 교양교육과정을 크게 기본이념인 진의·창의·열의 및 글로벌 리더십과 자기계발, 공학기초로 구분했다.

2012학년도에 필수로 선정된 사회봉사 과목에 이어 `공동체와 배려의 윤리`와 `문화의 공생법칙` 등 사회적 윤리의식 배양을 위한 선택과목이 개설된다.

`모험과 도전의 창조적 리더십`, `프레젠테이션 아트` 등 취업 및 창업에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강좌와 준비된 부모가 되기 위한 `아동심리와 육아`,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행복한 삶과 가족` 등 장차 가정을 꾸리는 데에도 유용한 강좌를 학년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수강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스마트폰과 UCC`, 다양한 현대적 콘텐츠로 재생산되는 판타지 문학의 감상법을 익히고 환상문학의 기능을 공부하는 `판타지문학의 이해` 등 다채로운 이색강좌가 포진돼 있다.

융합형 인재의 전략적 육성을 위한 연계전공은 총 12개가 개설됐다. 그중 `CSI 과학수사`는 `경찰학과, 사진영상학부, 공간정보학과, 사이버보안학과, 소방방재학과`가 연계된 전공으로 이수 희망자들은 `과학수사론, 법과학사진, GPS수사론, 사이버범죄개론, 화재현상론` 등의 과목을 신청해 수강하면 된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