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규·엘·이성열은
자랑스런 대경대학인 상

▲ 대경대학 졸업생이 된 인피니트의 멤버들(왼쪽부터 장동우, 김성규, 이성열, 호야, 남우현, 이성종)이 대경대학 김은섭 총장과 함께 하고 있다.

인기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 멤버인 김성규, 엘, 이성열, 호야, 장동우가 지난 15일 대경대학 실용음악과를 졸업했다.

아이돌 그룹의 멤버가 대학의 같은 학과 동문으로 동시에 졸업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대경대학은 “인기 아이돌 그룹의 멤버 5명이 대경대학 실용음악과를 선택한 것도 매우 이례적인 일이지만, 졸업도 동시에 한다는 것은 극히 드문 일” 이라며 “대경대학이 문화, 예술, 예능 특성화 대학이기 때문에 방송활동을 하는 많은 관련자들의 입학이 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011년 특별전형으로 실용음악과에 입학한 이들은 바쁜 방송 스케줄에도 틈틈이 전공수업을 참관하고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도 빠지지 않고 치르며 많은 방송경험 노하우를 선·후배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김성규, 엘, 이성열 등 3명의 멤버가 대표로 `자랑스러운 대경대학인 상`을 받았으며 호야와 장동우는 유닛그룹 인피니트H 스케줄로 불참했다.

유정우 실용음악과 교수는 “인피니트 멤버들과 재학생들이 함께 전공, 실습수업을 이끌면서 음악적 성장과 보컬, 댄스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면서 “인피니트 멤버가 대경대학의 졸업생이 된 만큼 학교의 명예를 높이는 가수로 성장하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대경대 졸업식에서는 학부 졸업생 1천224명과 전공심화과정 52명이 학위를 취득했다.

경산/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