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미술관 15~18일 다빈치 키즈원터프로그램 운영

▲ 포항시립미술관이 지난해 겨울방학에 실시한 `POMA 다빈치 키즈`모습.

포항시립미술관(관장 김갑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예술-과학 융합 교육프로그램 `POMA 다빈치 키즈-2013 윈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POMA 다빈치 키즈 프로그램은 왕성한 호기심과 상상력으로 예술과 과학등 다방면에 재능을 발휘한 지혜로운 인물인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같이 창의성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미술관-과학기관 협력 프로젝트로 포항시립미술관과 한국과학창의재단, 포스텍 과학기술진흥센터가 공동 주관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여름방학 서머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방학마다 실시, 4회째를 맞은 POMA 다빈치 키즈 방학 프로그램은 모든 교육이 신청 당일 접수가 마감이 되는 등 학부모 및 어린이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013 윈터프로그램에도 내실 있는 예술·과학 체험의 장으로 이끌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1일 2회,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는 POMA 다빈치 키즈-2013 윈터프로그램은 1~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일상의 친숙한 소재를 이용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과학을 접목한 미술 작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9일 오후 2시부터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poma.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어린이당 최대 2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김갑수 포항시립미술관장은 “예술과 과학의 융합 교육을 통해 기존 틀에 박힌 사고에서 벗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드는 창의적 발상을 할 수 있는 미래형 인재 양성에 밑거름이 될 것을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