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캠퍼스서 MOU 체결

▲ 계명대학교가 최근 성서캠퍼스 본관 제1회의실에서 방글라데시 다카대학교와 학술교류 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가 지난 4일 성서캠퍼스 본관 제1회의실에서 방글라데시 다카대학교(University of Dhaka)와 학술 교류 및 공동 연구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계명대 신일희 총장, 방글라데시 다카대학교 아레핀 시디크(AAMS Arefin Siddique) 총장 등 양 대학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원, 학생 교류 △공동연구 수행 △학술자료 및 정보 교류 △특별 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관련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정 체결은 계명대 학생들이 방글라데시 다카지역에서 국외봉사활동을 펼친 것이 인연이 돼 성사됐으며, 한-방글라데시 수교 40주년을 기념해 체결식을 가지게 됐다.

계명대는 이번 협정 체결을 통해 최근 방글라데시와의 무역 및 인적자원 교류 증가에 따른 학술 및 교육 교류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방글라데시 다카대학교(University of Dhaka)와 함께 방글라데시 국민 대상 한국어 교육 및 한국문화 연수프로그램의 개발과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1921년에 설립된 다카대학교(University of Dhaka)는 방글라데시 수도인 다카에 위치한 국립대학으로 방글라데시를 대표하는 최고의 명문대학이다. 2011년 기준으로 13개 단과대학, 66개 학과, 9개의 부속기관, 3개의 연구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