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CA , 1천120여 작품 중 선정… 윤청지 학생, 장려상―신혜수 학생, 입선

한동대학교 학생들이 국가브랜드위원회와 KOICA가 주최하고 한겨레신문이 후원한 해외봉사활동 체험수기 공모전에서 잇따라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황현규(생명과학 10학번) 학생이 최고상인 KOICA 이사장상을 받았으며, 윤청지(언론정보 10학번) 학생이 장려상을, 신혜수(국제어문 09학번) 학생이 입선했다.

`나의 해외봉사활동 이야기`를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천120여 작품이 출품됐으며 황현규 학생은 인도 비하르주 낙타섬 지역에서의 해외봉사 경험을 바탕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을 선물하다`라는 체험수기로 KOICA이사장상과 함께 300만원의 부상도 받게 됐다.

지난 2011년 겨울부터 황현규 학생은 한동대 그린적정기술연구협력센터에서 진행 중인 GEM(Global Engagement & Mobilization)프로그램을 통해 GLS 황철원교수와 함께 인도 비하르주 낙타섬 지역에서 수질개선프로젝트를 2년째 진행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적정기술필터의 보급을 통해 인도에서 가장 가난한 주인 비하르주 주민들의 수인성 질병의 이환율을 낮추고 저임금 근로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교육, 경제, 위생 등 다방면의 총체적 접근을 통한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황현규 학생은 “수상한 체험수기는 한동대학교에서 3년간 배운 귀중한 감동과 깨달음을 정리한 글”이라며 “많은 관심을 받았던 이번 대회를 통해 `why not change the world?`이라는 슬로건의 한동대 교육이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지 입증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경보기자 kbyo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