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내일 죽도시장서 `청소년 페스티벌`

“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어요!”

수능공부에 지친 수험생들을 위한 문화축제가 죽도시장에서 열린다.

포항시는 오는 10일 오후 3시 죽도시장 동빈내항 해상무대에서 `죽도시장 with 수험생 청소년 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힐링타임! Let`s Youth Party!`라는 슬로건으로 수능시험을 마친 지역 청소년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의 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그동안 청소년들과는 거리가 멀었던 전통시장을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문화공간임을 홍보해 죽도시장을 더욱 친근한 공간으로 느낄 수 있게끔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MJC댄스 퍼포먼스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흥해공고 `뉴존`, 포항여중 `유로비트`, 동지여고 `무아` 등 포항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동아리들이 대거 참여해 수험생들만을 위한 맞춤형 공연으로 진행된다.

또한 댄스와 가요, 장기자랑 등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연마당과 음식코너 및 하이브리드자전거, 문화상품권 등 경품추첨도 함께 진행돼 즐거운 한마당이 펼쳐진다.

포항시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수능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올바른 여가 선용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를 청소년들이 미래에 죽도시장을 알리는 홍보대사의 역할까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