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외국어고 `가족의 날` 운영

▲ 대구외고 가족의 날 행사에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전교생이 기숙사 생활을 하는 대구외국어고등학교(교장 최수환)는 2012학년도 특색 있는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가족 저녁 식사`를 주선하고 있다.

9일 대구외고에 따르면 2012학년도 2학기부터 함께 소통하는 교육공동체 조성이라는 목표 아래 부모, 학교, 학생이 함께 만나 공감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한 `대구외고 가족의 날`을 매주 순환해 개최하고 있다.

`대구외고 가족의 날`의 주요 내용은 학생과 부모와 함께 대화하며 식사할 수 있는 `가족 저녁 식사`와 이후 `기숙사 둘러보기` 등의 행사로 구성돼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 간의 공감과 소통이 이뤄지는 만족스러운 장(場)이 되고 있다.

이 행사는 2012학년도 2학기부터 매주 학급별로 부모님을 학교로 초대해 자녀와의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학기 들어 3주째를 맞는 지난달 26일 행사에는 2학년 3반 학부모가 초대돼 자녀와 함께 소통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처음 개최된 `대구외고 가족의 날` 행사 이후 학부모로부터 점차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 참여 예정인 학급별로 80% 이상의 가족이 신청하고 있다.

대구외고 관계자는 “전교생이 가정에서 등하교를 하는 것이 아니라 기숙사 생활을 하는 만큼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교우 환경에 대한 교사들의 관심이 높다”며 “정기적인 가족 만남의 자리를 통해 가족 간의 공감과 소통 및 대화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돼 학생들의 고민이나 학업 관련 스트레스가 자연스럽게 해소되고 청소년기의 정서적 안정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남희기자 ysknh0808@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