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난 해결 위한 맞춤훈련 산실

▲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와 한국철도공사 인재개발원 영주분원은 인재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학장 유덕상)가 기업체의 우수 인재 배출에 나서자 기업체의 장학금 지원과 지식정보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협약 체결 등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최근 일본 MAZAK를 비롯한 국내외 유수의 공작기계, 산업기계 관련분야 기업체에 공작기계보호를 위한 각종 COVER류를 개발·제작해 공급하는 (주)한성이 3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고 한국철도공사 인재개발원 영주분원과의 정보 교환을 위한 산·학 협력 공동협약과 (주)부경과 구인·구직 수요의 원활한 매칭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졸업예정자들의 취업난 해결을 위한 맞춤훈련 및 기술교육 시행을 위한 산학 협력 MOU를 체결했다.

영주캠퍼스는 상호 간 교차강의로 전문지식 공유를 통한 교수 역량강화, 상호 홈페이지 및 적당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및 활동지원, 상호 발전을 위한 협조사항 적극지원 등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산·학 협력 공동협약을 통해 현장중심 교육과정과 산업체 수요 중심형 교육시스템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지역기업체와의 쌍방향 협력과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게 됐다.

유덕상 학장은 기업의 장학금 기증과 공동 발전 협약에 대해 “기업체가 요구하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과 맞춤형 교육의 시너지 효과 상승은 물론 기업체가 요구하는 수준 이상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기회가 됐다”며 “기업의 장학금 지원은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중요한 재원이 될 것”이라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에 대한 산학협력 장학금 지원과 산학협력 체결은 재학생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고 취업까지 해결할 수 있다는 측면과 기업체는 인재를 확보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학과 기업체 간의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영주/김세동기자

    김세동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