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가 미술과 무용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각종 대회를 개최한다.

대구가톨릭대는 19일 효성캠퍼스에서 미술 분야 인재를 발굴하고 예술적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한 전국 고교생 미술 실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모두 1천884명이 참가를 신청해 석고소묘, 정밀묘사, 정물수채화, 풍경 유화, 수묵담채화, 발상과 표현, 사고의 전환, 캐릭터디자인, 카툰, 상황표현, 소조(인체), 입체조형 등 16개 부문에서 실력을 겨룬다.

입상자는 6월1일 대구가톨릭대 홈페이지(www.cu.ac.kr)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6월15일 대구가톨릭대 Amare갤러리에서 열린다.

대상 1명은 2013학년도 입시에서 대구가톨릭대에 합격하면 1년간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는다.

대가대는 이와함께 29일 대구 동구문화체육회관 대극장에서 제8회 대구가톨릭대 전국 무용 콩쿠르를 개최해 무용의 활성화에 나선다.

참가 대상은 초·중·고생이며 한국무용, 공연 현대무용, 공연실용 무용, 발레 부문의 개인과 단체로 각각 나눠 경연한다.

참가신청은 21일까지이다.

대상 1명에게 대구가톨릭대 입학 시 4년간 전면 장학금을 지급하고 최우수상 7명에게 1년간 전면 장학금을, 1등상 8명에게 한 학기 전면 장학금을 각각 지급한다.

경산/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