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2회 오픈캠퍼스고교생 1천472명 참가

▲ 울산대 기계공학부 자동차연구회에서 제작한 전기자동차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울산대학교(총장 이철)가 지난 12일 열린 `제2회 오픈 캠퍼스(Open Campus)`에 울산, 부산, 대구, 경남, 경북지역 101개 고교생 1천472명이 참가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오픈캠퍼스는 대학 입시를 앞둔 고교생을 대상으로 미리 캠퍼스를 둘러본 뒤 대학생활을 실제로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도록 울산대가 마련한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고교 2년생 95명과 2년생 243명도 참가해 자신의 진로설계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국어국문학부에서는 소래섭 교수가 `길을 찾는 여러분에게`를 주제로 도종환의 <가지 않을 수 없던 길>, 최승자의 <올여름의 인생공부> 등 `길`에 대한 인식을 담은 시(詩)를 통해 스스로 길을 열어가는 학생들을 길러내는 것이 교육목표라고 소개했다. 또 KBS 리포터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란 졸업생(05학번)은 `졸업생과의 대화`에서 “사람과 세상을 대상으로 하는 일이라면 국어국문학부에서 배우는 인문학적 소양과 글쓰기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이야기했다.

사회과학부는 주은수 교수가 `사회과학이란 무엇인가?` 주제의 짧은 강의와 함께 학생회에서 학회활동과 봉사활동, 체육대회 등을 담은 사진을 통해 대학생활을 보여줬다.

기계공학부는 학생회에서 △자동차연구회 △소음진동연구실 △내연기관연구실 △바람의 역학적 관계를 연구하는 풍동실험실 △기능성재료연구실 등 학부의 연구 및 실험시설 투어를 통해 무엇을 공부하는지를 소개했다.

참가 고교생들은 전공체험과 진로안내에 이어 해송홀에서 댄스동아리 AZ와 X-style의 공연을 함께하며 대학문화를 경험하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강태호 울산대 입학처장은 “대학의 전공을 미리 경험하는 것이 진로설정과 인생설계에서 시행착오를 예방할 수 있기에 오픈 캠퍼스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남희기자

    김남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