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사회복지직 공무원 9명 최종 합격… 지역 전문대 중 최다

▲ 영진전문대학 출신으로 2012 대구시 사회복지직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자들이 지난달 28일 학교를 방문, 교수들과 합격의 기쁨을 나눴다.(앞줄 왼쪽 세번째가 박슬기씨)
영진전문대학 사회복지과 출신들이 2012년 대구광역시 사회복지직(9급)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최종 합격자로 9명을 배출했다.

이번 공무원 임용은 지난해 12월 1차 필기시험과 면접 등을 거쳐 지난달 16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됐으며 이 대학은 15대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9명의 합격자를 배출, 지역 전문대학 중 최다 합격이라는 성적을 냈다.

선천성 지체 장애를 딛고 당당히 합격을 거머쥔 박슬기(여·24)씨는 “장애로 인한 불편함으로 그 동안 많은 좌절과 아픔의 눈물을 흘렸는데, 공무원 합격으로 너무 기쁘다. 나 보다 더 어려운 이웃과 장애를 가진 분들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공직자로서 헌신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임유진(23·여)씨는 “처음 공무원시험 준비를 결심할 때는 과연 전문대학 졸업자가 합격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했으나, 힘들고 지칠 때마다 학과 교수님의 특별한 관심과 격려가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봉사자이자 동반자로서 맡은바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 합격자들은 지난달 28일 모교를 방문, 그 동안 관심을 보내준 대학과 교수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학과의 후배들을 격려하며 사회복지직 공무원 진출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차보현 사회복지학과장은 “앞으로 실버세대 확대 등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인력이 더욱 확대될 것에 대비해 사회적 요구에 맞는 차별화된 우수한 교육으로 사회복지 전문인력 양성의 산실로 학과를 특성화해 나가겠고 밝혔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