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파크드림S 쇼핑몰 범어1번가 투시도.
화성산업이 동대구복합환승센터 건설과 연계해 범어숲 화성파크드림S 상가인 범어1번가를 분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분양하는 범어숲 화성파크드림S 쇼핑몰 범어1번가는 대구의 신성장동력인 동대구로와 범어네거리를 잇는 최중심의 골든스트리트에 위치하고 금융, 행정, 법조, 의료 등과 관련한 유동인구가 많은 오피스빌딩 숲 가운데 위치하고 있다.

또 동대구역 주변 일대와 동대구로를 따라 범어네거리에 이르기까지 아파트는 물론 도시형 생활주택, 주거형 오피스텔이 현재 건립 및 예정에 있어 배후수요는 점차 늘어갈 것으로 기대돼 주목받고 있는 상태다.

특히 지역 부동산 전문가들은 대구의 동서를 가로지르는 달구벌대로와 지하철 2호선이 접하는 곳으로 수성구 경제개발은 물론 대구 경제의 개발축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동대구역세권 개발과 도시철도 3호선의 착공, 랜드마크인 주상복합아파트 입주등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어 동대구복합환승센터의 개발발표에 따른 동대구로 상권이 더욱 주목을 받고 동대구역과 고속터미널 등을 한곳에 모은 환승시설 및 부대시설이 들어서기 때문에 부산의 센텀시티를 능가하는 대한민국 명품상권으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동대구 복합환승센터가 완공되면 21만여명의 유동인구가 예상되는 등 앞으로 대구경제 흐름의 핵심지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병일 화성산업 분양소장은 “범어1번가는 투자용이나 개인사업용이나 가치상승을 위한 필요충분 조건을 다 갖춘 쇼핑몰”이라며 “동대구로와 범어네거리에 개발예정인 주거단지와 기존의 오피스군들의 배후수요등을 감안할 때 범어1번가는 최고의 입지에 선보이는 명품쇼핑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