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박재환)은 `2012 올해의 청년작가 초대전` 작가를 공모한다.

응모자격은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25세 이상 40세 이하의 작가(1972~1987년생)중 서예·문인화, 공예, 사진 분야 5명의 작가를 초대한다. 접수는 대구문화예술회관 예술기획과에서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 받으며, 접수기간은 3월5~9일이다.

응모 방법은 응모 신청서와 작품을 실은 포트폴리오를 접수하고, 이를 심사한다.(응모 양식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center.daegu.go.kr)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올해의 청년작가 초대전`은 지역 청년 작가의 양성을 위해 대구문화예술회관이 14년간 진행해 온 프로그램이며, 순수미술 분야와 응용미술 분야로 나누어 격년으로 개최됐다. 현재 총 139명의 작가가 배출돼 시각 예술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전시 뿐 아니라 관람객과의 소통에 주안점을 뒀다. 전시기간 중에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만남의 시간과 워크숍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 작가의 수를 줄여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작가 지원을 강화해, 이번 회에는 총 5명의(기존 10명) 작가를 선정하고, 작가 1인당 300만원(기존 2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초대되는 작가는 전시 개최에 필요한 제반사항 ▶ 전시 카달로그 제작 ▶전시실 1실 제공 ▶창작 지원비(1인당 300만원) 등을 제공받고, 대구문화예술회관에 전시 작품 중 1점을 기증하게 된다.

이번에 선정되는 작가는 준비기간을 거쳐 8월에 전시를 열 계획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