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옴니허브, 야후재팬 등 판매순위 1위

지역 한방차 제품이 일본 야후재팬의 허브티 카테고리 판매순위에서 상위랭크(1위~4위)에 오르는 등 호평을 받고있다.

19일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 한방산업지원센터는 대구스타기업인 (주)옴니허브(대표 허담)의 한방차 제품이 일본의 유명 인터넷판매사이트인 야후재팬을 비롯,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 백화점 체인인 `이세탄` 미용·제약 제품 카테고리에서 판매순위 TOP 5 중 1위에 오르는 등 한류(韓流) 열풍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옴니허브의 한방차는 유명한 한류(韓流) 블로거인 `쿠사나기 미요코`에서 소개된 다이어트 효과가 화제가 되면서 일본 현지에서 조금씩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이후 일본 여성들이 단체로 옴니허브 본사를 방문해 한방체험을 한 뒤 제품의 우수성이 알려지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주력제품인 `옴니허브 티클래스`의 판매가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옴니허브는 지난해 미국·일본·중국 등의 식품박람회에 참가한데 이어 올해에도 해외 유명 식품박람회에 한약재를 사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일본 여성들이 가장 많이 찾는 박람회인 `도쿄 걸즈 컬렉션 2011 Autumn/Winter`에 참가하여 지속적으로 관련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허 담 대표이사는 “다양한 한약재를 배합해 몸에 좋은 기능성과 매일 우려먹을 수 있는 편의성을 갖출 경우 한방차도 커피와 같은 하나의 일상적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한방산업의 메카인 지역 관련 제품들의 인지도 상승 및 수출시장 확대도 기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옴니허브는 올 초 일본에서 개최된 `지역전략산업 해외로드쇼`를 통해 현지 바이어와 100만달러 수출계약을 맺어 일본시장 공략에 본격적인 신호탄을 올렸었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