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공군사관학교를 방문한 포스텍 1학년 학생 60명.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은 18일 올해부터 매년 여름 공군사관학교 및 해군사관학교와 함께 신입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훈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스텍에 따르면 올해 첫 프로그램으로 18일부터 5일간 1학년 학생 60명이 공군사관학교를 방문해 공사병영체험을 하게된다. 공사를 방문하는 학생들은 안보교육과 리더십 특강을 시작으로 공사 생도들이 실시하는 하계군사훈련 프로그램인 행군훈련과 패러글라이딩, 공중생환훈련, 가속도와 비행착각 등 항공생리 체험에도 참여하게 된다.

오는 8월1일부터 5일까지 80명의 학생들이 해군사관학교를 방문해 생도들이 하는 전투수영은 물론 카누와 요트 등 해양 체육교육 등을 받을 예정이다.

공사와 해사를 방문하는 포스텍 학생들은 사관학교 생도들과 간담회와 교류시간 등을 가지면서 내무실에서 함께 생활하게 된다.

또 사관학교 생도들 역시 2학기 중 포스텍을 방문해 과학기술관련 교육을 받고, 사관학교 교수들 역시 포스텍 교수들과 학술교류도 진행할 계획이다. 포스텍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생들에게 리더십과 팀워크, 올바른 가치관 및 국가관을 심어주는 것은 물론 향후 글로벌리더로서 활약할 학생들이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남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