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제9회 선린대학 튤립축제`가 22일 개막했다.

이날 개막을 시작으로 29일까지 8일간 개최되는 튤립축제는 인산학원 설립자인 고 김종원 이사장 기념관 오픈 관람전, `힘내세요`로 지어보는 4행시 응모전 등 다채로운 상시 행사가 열린다.

특히 4행시 응모전은 튤립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4행시를 지어 응모하면 심사 후 푸짐한 상품이 지급된다.

또 아마추어 디카콘테스트가 열려 튤립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한 후 응모하면 당선작을 시상한다.

이 밖에도 기숙사를 둘러보며 옛 추억을 떠올려보는 `기숙사 오픈 하우스행사`, 예쁜 튤립장식물 및 뽀로로와 그의 친구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는 `포토라인 행사`, 튤립축제를 방문한 유아 및 아동단체에 소정의 기념선물을 제공하는 `어린이 방문 관람전`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건강을 위한 시간도 마련돼 있다.

안경광학과에서 `밝은 눈! 건강한 눈!` 안경 캠페인 행사를 개최하며, `금연·절주 체험관`은 음주·흡연문화에 대한 의식 고취 및 흡연과 만취상태 체험 학습 등을 통한 건강 지키기 행사로 포항시 북구보건소에서 진행한다.

문화행사도 빠지지 않는다.

피에로가 꽃길을 다니며 요술풍선을 불어 나누어주는 `알록달록 막대풍선`, 호텔외식경영계열 학생들이 만든 빵을 시식하고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베이커리 바자회`, 중국 유학생들이 선보이는 전통차 시음을 통해 한국차와의 차이점과 효능을 알아보는 `중국 보이차 시음회`, 피부미용과 학생들이 준비한 `페이스페인팅과 패션타투`, 플라워디자인&실내조경과 학생들이 다양한 관엽식물, 야생화, 수생식물 등을 이용해 실내공간을 조화롭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봄꽃심기 체험전`, 지역특산물 홍보 및 판매, 시문화전 및 시낭송회, 제철산업과 재학생들의 `STEEL PHOTO 전시회` 등도 열린다.

특히 24일 오후 2시 개최되는 `제3회 튤립축제 시민노래자랑대회`는 지역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노래자랑 종료 후 소정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 인기상 1명을 선발해 상금과 상품을 수여한다.

/신동우기자 beat08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