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우 경북도교육감 신년사

존경하는 도민여러분!

기대와 설렘으로 맞이했던 2010년도 역사속으로 묻혀지고 희망찬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온 가정에 행복과 희망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새로운 경북교육지표인 `새로운 생각과 참된 마음을 지닌 인재 육성`을 기본으로해 4대시책 중심으로 경북교육의 새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첫째, 실천 중심 인성 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경북교육은 체험 중심의 인성교육을 강화해 참되고 고운 심성을 가진 따뜻한 인재를 육성하려고 합니다. 아울러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조성을 위해 촘촘한 학교 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둘째, 미래지향적 교육과정을 운영하겠습니다.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인 창의 인성 교육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고 급변하는 지식 정보화 사회와 세계화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창의 인성 교육과정 운영과 경쟁력을 키우는 교육 영역을 중심으로 미래 지향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겠습니다.

셋째, 최상의 교육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명품 경북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의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소외계층 및 다문화 자녀 지원을 확대해 사회변화에 따른 학부모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넷째, 신뢰받는 지원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앞서가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청렴하고 부패가 없는 효율적이며 봉사하는 행정시스템을 구축하며,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쳐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함으로써 교육력을 제고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