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동기 대구시교육감 신년사

희망찬 2011년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해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대구학생들의 학력이 전국 상위권 수준으로 향상됐으며, 시·도교육청 평가와 청렴도 평가에서도 크게 도약하는 등 교육활동의 전 영역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로 대구교육의 명예를 회복하고 위상을 드높였고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새해 우리 교육청은 `꿈과 행복을 주는 일류 대구교육`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인성과 실력을 갖춘 미래 주도 인재 육성`을 교육지표로해 다양한 교육정책들을 추진할 것입니다. 우선 창의성과 인성 교육의 두 축을 교육의 지향점으로해 예절·친절 교육, 독서 교육, 책쓰기 교육,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 등 기존의 우수한 교육정책들은 더욱 심화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또 창의적 체험활동의 안정적 정착, 실용 영어교육의 확대, 365일 온종일 안전한 학교 만들기, 교육여건이 취약한 지역의 일반계 고등학교에 기숙사를 건립하는 등 공교육 내실화와 단위 학교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새로운 교육정책에 행·재정적 지원을 한층 강화하겠습니다.

불필요한 공문서를 획기적으로 감축하고, 전 교직원에게 격년제로 암 건강 검진비와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교직원의 근무 여건을 개선하고 복지를 증진하겠습니다. 아무리 좋은 교육정책이라도 학생, 교원, 학부모 그리고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없이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대망의 2011년 새해를 맞아 대구시민과 교육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따뜻한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