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센터 전문자문위원 17명 위촉… 내년 1월초 개관

【상주】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세환)은 내년 1월초 `Wee센터`를 개관할 예정이다.

Wee센터는 We education(우리들 교육), We emotion(우리들 감성)의 약어로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다중통합지원망이다.

상주교육지원청은 Wee센터 개관에 앞서 지난 24일(금) 교육지원청 상황실에서 Wee센터 전문자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위촉식에서는 상주지역의 학계, 상담, 사회복지, 정신보건, 경제, 법률, 행정 등 각 분야의 전문가 17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Wee프로젝트에 대한 소개와 함께 상주교육의 현안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경북대학교 이광우 교수는 “Wee센터는 우리지역 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고 밝고 해맑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자문위원들은 이날 학생들의 고민 해결과 `행복 찾기`에 관한 지원뿐만 아니라 Wee센터 종사자들의 높은 전문성과 창의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컨설팅과 발전적 조언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상주Wee센터는 앞으로 교육청, 학교, 지역사회가 연계된 통합지원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상주지역 1만5천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격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