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최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경주시는 오류, 전촌 등 동해안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의 안전과 편안한 휴식을 위해`여름철 해수욕장 종합관리·운영대책`회의를 갖는 등 피서객 `조기 유치`에 나섰다.

24일 경주시에 따르면 다음달 9일부터 8월22일까지 번영회·유관기관 등과 해수욕장별로 `종합안내소`를 설치키로 했다.

또 미아보호, 교통·행락질서계도 등 종합 민원처리센터로 운영하며 음식점 등 민간업소 화장실 개방, 교통안내 유도판 설치, 바가지요금 안받기, 부당요금 신고센터 운영, 119구조대 및 인명구조대 운영 등 각종 분야별 편의시설을 정비한다.

특히 피서객 안전 및 구조체계를 확보화기 위해 나정해수욕장에 매일 10여명의 근무조를 편성 바다시청을 운영하고 각 해수욕장 마다 수상안전장비 및 요원 3~4명을 배치할 계획이다.

또 번영회와 공동으로 노래자랑, 콘서트, 해변 가요축제와 어선승선 및 바다낚시, 어로체험등 체험 이벤트 유치해 주민소득 증대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시는 위생관리 강화를 위해 위생 접객업소 종사자 교육 및 특별위생 점검과 1일 1회 이상 방역소독, 이동진료소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경주시 해양수산과 관계자는 “올해는 2010경북방문의 해를 맞아 가장 많은 관광객이 경주를 찾을 것으로 전망돼 준비상황을 점검해 피서객들이 편안한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전한 피서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종현기자 yjh0931@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