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 바르티로모 `성공을 지켜주는 10가지 원칙` 프리뷰 刊, 1만2천500원

인생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그저 한번 왔다 가는 성공이 아니라 지속적이고 일생 동안 추구해야 할 성공의 척도는 무엇인가? 삶의 굴곡과 관계없고, 직업이나 지위의 높고 낮음에 관계없으며, 은행 잔고와도 관계없이 영원히 간직할 수 있는 성공의 의미는 과연 무엇인가?

성공을 지켜주는 10가지 원칙`(프리뷰 펴냄)은 리더들의 삶에 대한 자세와 성공 철학을 담은 책이다.

월스트리트 최고 인기 앵커인 저자가 직접 만나고 가까이서 지켜본 200명 가까운 리더들의 삶에 대한 자세와 성공철학을 담았다.

대부분이 경제전문 기자인 저자가 취재 현장에서 만난 성공한 CEO들의 이야기이다. 성공한 리더들, 다시 말해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워런 버핏, 잭 웰치, 콘돌리자 라이스, 힐러리 클린턴,그리고 버락 오바마, 오프라 윈프리 같은 인물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들은 비즈니스 세계에서뿐만 아니라 인류의 미래에 대해, 삶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그리고 진정한 성공의 의미에 대해 영감에 넘치는 진지한 생각과 지혜로움을 보여주었다. 삶에 대해 이들이 보여준 자세와 경영 철학을 통해 얻어낸 결론이 바로 진정한 성공, 한번 왔다 가는 게 아니라 지속되는 성공의 10가지 원칙이다.

저자가 추출해낸 진정한 성공의 10가지 요소들을 구체적으로 따져 나가다 보면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이 떠오른다. 그것은 바로 이들 요소 가운데 어느 것 하나도 외부 상황에 좌우되는 것이 없다는 사실이다. 진정한 성공은 우리 안에서 만들어진다. 다시 말해 좋은 시절이건 힘든 시절이건 관계없이 누구나 성공할 수 있으며, 그 성공을 지속시키는 것이 가능하다는 말이다. 이는 자기 인생은 자기 자신이 책임져야 한다는 원칙이기도 하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누군가가 끼어들어서 그 책임을 대신 진다. 잭 웰치는 이것을 두고 “자기 운명은 자기가 지배하라. 그렇지 않으면 남이 지배한다”고 입버릇처럼 말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진정한 성공의 10가지 요소들은 앞으로 경제 상황이 어떻게 변하든 우리로 하여금 자기 삶의 주인이 되도록 도와 줄 덕목들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진정한 성공을 추구하는 기업인, 좌절의 깊은 심연에 빠져 본 기업인들, 재기의 끈을 재기의 끈을 찾아 노심초사중인 기업인들에게 이 책이 밝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많은 종업원과 그 가족들의 생계를 책임진 CEO는 물론이고, 사회에 첫발을 내디딜 준비로 땀 흘리는 젊은이들, 그리고 성공과 행복의 사다리를 한 단계씩 성실하게 올라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읽어 보기를 권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이 책의 공동 저자인 마리아 바르티로모는 CNBC 방송에서 `마리아 바르티로모와 함께하는 클로징 벨`을 진행하는 인기 앵커이다. 캐서린 휘트니는 뉴욕에서 활동하는 작가로 정치와 비즈니스 분야에 여러 권의 저서가 있다.

번역은 서울신문 모스크바 특파원과 국제부장, 논설위원을 지낸 이기동씨가 맡았다.

280쪽. 책값 1만2천500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