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비보이 영화 출연 곧 입국
유투브 통해 음악활동도 공개

인기그룹 2PM에서 탈퇴한 재범(본명 박재범·23·사진)이 홀로서기를 시작했다.

재범은 비보이 영화 `하이프 네이션(Hype Nation)` 출연을 결정했고, 유튜브에 자신의 영상을 올려 음악 활동도 공개하고 있다.

재범은 생일인 25일 유튜브에 공개한 미국 인터넷 방송 스터프라이TV(Stirfry TV)와의 인터뷰에서 `하이프 네이션` 출연과 관련된 질문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국내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재범은 미국 영화제작사 대표인 재미교포 용 리 측과 출연 계약 및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부르는 계약을 했다.

용 리 대표의 한 측근은 “재범이 용 리 대표 측과 영화 및 음반 관련 계약을 했다”며 “6월 크랭크인 할 `하이프 네이션`의 촬영 분량 중 60~70%가 국내에서 진행돼 재범이 조만한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영화 음악에도 참여한다”고 말했다.

`하이프 네이션`은 한국의 비보이가 미국 시장에 도전하는 이야기로, 재미교포인 재범은 실력파 비보이 출신이면서 영어에 능통한 점 덕택에 캐스팅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영어 이름이 제이인 재범은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jayparkaom)을 만들어 자신의 음악 활동을 영상으로 공개하는 등 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