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장윤정이 9개월간 교제한 노홍철과 결별한 이유와 심경을 9일 밝혔다.

장윤정은 이날 오후 서울 등촌동 SBS 공개홀에서 취재진을 만나 “여자 연예인으로 이런 일이 있어도 웃으며 이야기해야 하는 게 참 힘들다”면서 “어떻게 기사가 나가게 됐는지 모르지만 내가 그런 이야기를 유쾌하게 이야기한 것처럼 비친 것 같아 너무 속상하다”고 말했다.

그는 “혹시 노홍철 씨가 상처받았을까 속상하다”며 “노홍철 씨와는 지금도 굉장히 편하게 연락하고 지내는 친구사이다. 단지 연인에서 친구로 처지가 바뀐 것뿐”이라고 밝혔다.

장윤정과 노홍철은 지난해 5월 SBS TV `일요일이 좋다 - 골드미스가 간다`에 출연하며 연인 사이가 됐으나 지난 설 무렵에 헤어졌다.

장윤정은 결별 이유에 대해 “노홍철 씨는 부모님이 반대할 이유가 없는 훌륭한 친구다. 성격 차이도 어폐가 있다. 성격 차이는 아닌 것 같다”며 “남녀 관계에서 헤어지는 이유가 특별한 일이 있는 건 아니지 않나. 다 연애해봐서 알지 않나. 우리는 좋게 사이를 정리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냥 각자 일하고 있는 것에 대해 이해하며 편히 지내자고 했다. 특별한 일이나 다툼이 있었던 것은 아니다”며 “아주 예쁜 사이이고 지금도 잘 지낸다”고 덧붙였다.

그는 재결합 여지에 대해서는 “좋은 친구사이이고 잘 지내고 있다. 여기까지가 진실이다. 앞으로 일어나지도 않을 일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고 잘라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