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역 300만 성도 만들기운동과 포항 성시화, 지역교회 부흥을 위한 신바람 전도 컨퍼런스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포항성시화운동본부(회장 김광웅) 주최로 포항 중앙교회(담임목사 서임중)에서 열린다.

전도 컨퍼런스는 한국교회 전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하며 급속도로 확산시키고 있는 장일권(수원 한우리교회) 목사, 손문수(동탄 순복음교회) 목사, 한성택(예환꿈교회) 목사, 문방현(서울 예정교회) 장로 등 4명이 강사로 나선다.

집회는 22일 오후 1시30분 신성환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장의 인도로 드려지는 여는 예배로 시작된다.

장일권 목사는 이날 오후 4시와 오후 7시30분 두 차례에 걸쳐 열매형 전도 비법을 소개한다. 장 목사는 “한국교회는 양육 중심의 관리형 구조에서 전도 중심의 공격형 구조로, 신학교도 이론적인 교육보다 전도신학 중심의 실천신학 개념으로 가르쳐야 한다”며 직접 개발한 열매형 전도법을 선보인다.

`열매형 전도법`은 성도수가 정체내지 감소 추세를 보이는 한국교회 성장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손문수 목사는 23일 오후 1시30분 `새가족 정착`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손 목사는 “많은 갈등과 고통으로 목회하다 하나님이 가르쳐준 방법대로 새가족을 교육하니 90%이상 정착 하더라”며 교회 개척 9년 만에 큰 성장을 이룬 과정을 비교적 자세히 소개한다.

`좌우당간 전도법`의 저자 문방현 장로는 이날 7시30분부터 연 300명이상 전도하는 전도 비결을 들려준다.

문장로는 집회를 통해서 참석자들에게 먼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각인 시키고 남자 성도를 깨운다. 그는 “비록 작은 교회라 할지라도 남자들이 깨어 있는 교회는 희망이 있고 부흥이 되지만 아무리 큰 교회라 할지라도 남자들이 죽어 있는 교회는 희망이 없다. 남자들이 깨어나야 한국 교회가 살아난다.”고 했다.

한성택 목사는 마지막 날인 24일 오후 1시30분과 4시, 7시30분부터 세 차례에 걸쳐 `목양제자훈련`이란 제목으로 열강 한다.

한 목사는 “`목양교사` 운동을 시작할 당시 어린이 20명을 포함해 200여명이던 교회 성도수가 4년 만에 1천명 이상으로 증가했다”며 목양교사, 목양제자훈련의 전 과정을 소개한다.

포항성시화운동본부는 이날 1년 과정의 제2기 전도대학 수료식을 갖는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