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져, 말어, 하루에도 몇 번씩 고민하나요?”

국내 최대 회원수와 최다 성혼 횟수를 기록하고 있는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김혜정 www.duo.co.kr)의 대표 러브코치 3인이 미혼남녀의 사랑 고민을 총망라한 책을 출간했다.

신간 `愛피소드`는 듀오의 대표 러브 코치인 남지훈, 현소영, 이은영 등 저자 3인이 지난 10여 년간 결혼정보회사 듀오에 근무하며, 듀오 홈페이지 `러브 클리닉` 코너를 통해 접수된 수천 건의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한 데 묶은 책이다.

연애에 대해 고민하는 미혼남녀들의 절절한 사연과 그에 대한 답글로 시작했던 `러브 클리닉` 코너에 실렸던 많은 글들 중 모든 미혼 남녀에게 한번쯤은 일어남직한 대표 유형 72개를 에피소드 형태로 묶은 것이 특징.

내 맘을 꺼내 놓기엔 알쏭달쏭 상대방의 태도 때문에 고민하는 연애 초기부터, 오랜 줄다리기로 인해 지친 사랑하는 연인까지, 결혼 전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유형을 한 책에 다 담았다.

특히, 한 에피소드마다 성향이 전혀 다른 세 명의 러브코치가 다각도로 에피소드를 분석하고 그에 대해 각기 다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에피소드를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볼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실용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유롭지만 신중하고 예리한 처방을 내리는 연애 닥터 남지훈, 이성적이고 현실적이며 조신한듯한 심리전문가 이은영,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연애 조련사 현소영이 펼치는 연애 솔루션은 지난 10여년의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다져진 내공이 느껴진다. `고백 愛피소드`, `ing 愛피소드`, `헤어짐 愛피소드`, `결혼 愛피소드` 등 총 4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파트 마다 연애의 단계에 따른 다양한 실제 사례가 함께 소개된다.

첫 만남 후 50일이 지나도록 스킨쉽을 안 하는 이유, 가장 큰 약점을 밝히는 시점, 문자는 주면서 만나자는 말을 안 하는 남자, 친절에 녹는 순진녀, 사랑에 대한 기대감이 사라진 남자, 애매모호한 상대 태도가 같이 놀자는 건지 혼돈스러운 여자, 키 작고 못생긴 게 고민인 남자, 시간이 필요하다는 남자, 사랑이 식을까봐 걱정하는 여자친구를 둔 남자, 애인의 성격이 이상하다고 여기는 여자, 다시 풋풋해지고 싶은 여자 등 다양한 미혼남녀의 고민과 해결방법도 제시한다.

세 명의 저자는 각기 “연애를 잘 못하는 사람들은 점검하고 노력해야 하는 것이 있다”(이은영), “상대를 이해하고 진심을 읽기 위해 사랑은 가끔 혼자 바쁘다”(남지훈), “상상처럼 멋진 연애는 가능하다”(현소영)고 말한다.

모두 다 결혼을 원하는 세상이 아니지만 모두에게 따뜻한 사랑이 필요한 시대에 이 책은 연애지침서를 뛰어넘어 `사람과 사랑에 대한 믿음과 자아성찰의 즐거움`에 관한 철학을 담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