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문경지역에 시장 출마 예상자들을 대상으로 근거 없는 괴소문들이 걷잡을 수 없이 번지고 있어 주민 간 갈등 조장 등 부작용이 우려되고 있다.

특히 이 같은 괴소문들은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신현국 시장을 겨냥한 내용들이 대부분이어서 괴소문의 진원지와 유언비어 배포 목적 등이 의심된다.

19일 문경시와 문경경찰서 등에 따르면 “시장측근의 비리폭로로 인해 지난 15일 수사기관이 시장실을 압수수색했다”는 정체불명의 괴소문이 지역에 파다하게 나돌고 있다.

이 같은 루머는 삽시간에 지역사회에 번져 시민들 사이에 마치 기정사실화 되는 듯 한 분위기가 연출되기도 했다

문경시청 시장실과 문경경찰서 형사계 관계자는“진위여부를 묻는 시민들의 전화가 지난 15일부터 빗발쳐 업무를 제대로 볼 수 없다”고 말하는 등 지역에 적지 않은 파장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문경경찰서와 언론기관 등이 진위파악에 나섰지만 전혀 사실무근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 같은 어이없는 괴소문에 대해 신현국 시장은 19일 악성루머 유포자를 찾기 위해 문경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했다.

신 시장측은 “6월 선거를 앞두고 근거 없는 소문들이 퍼지고 있지만 신경 쓰지 않는다. 그러나 시민들 사이에서 소문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번져 나가면서 행정수행이 어려울 정도가 돼 법적 대응을 하게 됐다”고 수사의뢰 배경을 설명했다.

주민 이모(42·점촌동)씨는“최근 며칠 동안 이 같은 소문을 각종 모임 등에서 10여 차례들은 것 같다”며“악성 루머를 퍼뜨려 선거에 악용하려거나 주민 간 갈등을 부추기는 행위는 사라져야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경/고도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