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병용 수석부행장,서정원 부행장보,김광수 부행장보,박인규 부행장보,김희철 부행장보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은 28일 집행위원회를 열고 수석부행장에 진병용 대은경제연구소장을 승진 발령하고 마케팅기획본부와 전략기획부를 신설하는 등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날 단행된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은 효율성 제고를 위한 시너지 기능 강화를 위해 현재 20개인 임원보직을 15개로 대폭 축소해 8명의 임원 및 준 임원이 퇴임하고 신속한 의사결정과 즉시 행동할 수 있는 Simple하고 slim 한 조직으로 변화를 추구했다.

이번 임원인사는 진병용 대은경제연구소장이 수석부행장으로, 서정원(경영기획본부), 박인규(전략금융본부), 김광수(개인금융본부), 김희철(마케팅기획본부) 본부장은 부행장보로 승진됐고, 이만희(경북 2본부), 이찬희(기업금융본부), 신진희(영업지원본부)는 본부장으로 신규 선임됐다.

또한, 신덕열(리스크관리본부), 이천기(동남본부), 김기주(자금시장본부, 서울본부), 최영수(경북 1본부), 정영만(IT 본부) 본부장 5명은 유임됐다.

조직개편에는 지난 7월부터 외부 컨설팅사와 자체 테스크포스팀이 공동 추진한 `신경영혁신 프로젝트`에서 제안한 `고객에 대한 통합적인 마케팅` `조직운영의 효율성 제고`와 `경쟁 환경 변화에 대한 능동적 대응`이라는 전략적 요구 사항을 반영했다.

/류기찬기자 ryukc@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