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와 사랑이 꽃피는 학교만들기에 우리 모두 동참합시다”

포항YMCA(이사장 박화종)와 경상북도 포항교육청(교육장 이동옥)은 오는 11일 오후 2시30분 포항시청 문화복지동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이영근 부위원장, 이영우 경상북도 교육감, 지역 학교장 및 학부모, 시민단체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트러스트 스쿨`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번 선포식은 교육부문의 청렴성과 신뢰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전국 최초로 실시하는 대 시민운동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행사에서는 학교와 시민사회 및 언론은 교육의 신뢰자본을 형성하고 지역사회 프로그램 개발과 활동에 함께 노력한다 등의 트러스트 스쿨 10대 약속실천 의제서약, 선포식 퍼포먼스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오후 4시부터는 `트러스트 스쿨` 선포식 참석자가 모두 함께 포항시청 앞에서 이동네거리까지 대시민 가두캠페인을 전개해 신뢰와 사랑이 꽃피는 학교만들기 운동을 지역사회에 적극 홍보하고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트러스트 스쿨` 선포식과 가두캠페인에는 국민권익위원회 이영근 부위원장(차관급), 이영우 경상북도 교육감, 이동옥 포항교육장, 박화종 포항YMCA 이사장, 최윤채 경북매일신문 사장 등 기관단체장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트러스트 스쿨운동은 신뢰와 사랑이 꽃피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새로운 형태의 시민운동이다.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