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료산업의 모든 것이 오는 23일 대구 엑스코에 총집결한다.

대구시는 최근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에 따라 지역의 건강, 의료산업이 활력을 띄는 가운데 경북도와 함께 건강·의료산업전과 참살이 바이오대전을 비롯해 U-헬스케어 관련 행사를 23일부터 25까지 엑스코에서 동시 개최한다.

대구시는 `메디시티 대구`의 신성장 동력산업인 건강과 의료 산업을 활성화하고 산학연이 연계된 첨단 의료 및 바이오산업 교류의 장 마련을 위해 기존에 개최되던 유관 전시회를 통합해 의료 전문 행사인 메디위크(MEDIWEEK) 2009 전시회를 선보인다.

메디위크는 의료기기와 의료서비스를 다루는 메디컬 전시회(Medical Fair), 시니어 및 재활보조기기 등을 대표하는 시니어 전시회(Senior Fair), 건강, 바이오산업 분야의 웰빙바이오대전(Well-Being & Bio Fair)으로 나뉘어 구성되며 아울러 첨단 U-헬스케어기기를 선보이는 특별전과 병원, 여행사, 호텔, 에이전시 등이 참여하는 의료관광 특별전 행사 등이 동시 개최된다.

주요 참여업체로는 대성공업(휠체어), 한영(물리치료장비), 지오메디텍(재활치료장비), 경동 의료기(물리치료장비), 나이스텍(보행보조기), 유광정밀(안전 손잡이), 조은소리보청기(보청기) 등 대구지역 업체와 포항지능로봇연구소(의료로봇), 경북 바이오산업연구원(바이오제품), 바이오젠(의료용젤), 뉴로넥스(건강기능식품) 등 경북지역 업체를 비롯해 디알젬(영상치료장비), 네오버드(의료용가운), 유진메디케어(기능성 신발) 등 서울, 경기지역 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메디위크는 전문가들과 참가업체를 위한 대경 바이오포럼의 바이오 및 의료산업 통합 심포지엄을 비롯해 식품관련학회 연합학술대회, 우수 바이오제품을 소개하는 기업 설명회, 고령친화 유통상담회(대기업, 유통업체 구매담당자 및 해외 바이어 초청)와 U-헬스케어 기술 세미나 등이 있다.

부대행사로는 의료기기, 시니어제품 체험을 비롯해 건강검진과 건강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고, 대구시니어체험관에서는 고령친화제품 특별관을 통해 고령친화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및 노인생애체험 등의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한, 지역의 병의원 및 관광 명소를 둘러보는 대구 의료관광 투어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