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 프로그램이 정말 마음에 든다. 최고의 경기를 보여주겠다”

4개월 앞으로 다가온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 여자 싱글에서 불꽃 대결을 펼칠 `금빛 경쟁자`들이 프랑스 파리에 모여 2009-2010 시즌의 첫 무대를 열어젖힌다.

지난 시즌 최고의 연기를 펼치며 한국인 최초로 세계선수권대회 정상에 올랐던 `피겨퀸` 김연아(19·고려대)가 마침내 모든 준비를 끝내고 승전보를 기약하며 파리행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

김연아는 오는 15일(한국시간) 공식 연습을 시작으로 막을 올리는 2009-2010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시니어 그랑프리 1차 대회 `트로피 에릭 봉파르`(15~18일)에 나서려고 13일 전지훈련지인 캐나다 토론토를 떠나 파리로 향한다.

이번 그랑프리 1차 대회가 주목받는 이유는 참가자들의 면모가 너무나 화려해서다.

`피겨퀸` 김연아를 비롯해 `동갑내기 라이벌`로 손꼽히는 2008년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자 아사다 마오(일본), 2008년 세계선수권대회 은메달리스트 카롤리나 코스트너(이탈리아), 2008 세계선수권대회 4위 나카노 유카리(일본), 2008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은메달리스트 캐롤라인 장(미국) 등 세계랭킹 `톱10`에 포함된 선수들이 대거 나선다.

이 때문에 이번 대회는 사실상 내년 2월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다툴 예비 후보자들이 출전하는 무대로 세계 피겨팬들의 관심을 한꺼번에 받고 있다.

단연 관심거리는 김연아의 새 프로그램이다.

김연아는 `올림픽 금메달 프로젝트` 달성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새 시즌 쇼트프로그램(영화 007시리즈 주제곡)과 프리스케이팅(조지 거쉰 작곡 `피아노 협주곡 F장조`) 완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지난 시즌 어텐션 판정으로 논란이 일었던 트리플 플립 점프를 단독 점프로 바꾸면서 가장 자신 있는 점프인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주력 기술로 내세운 만큼 그 결과 역시 궁금하다.

철저한 보안 속에 새 시즌 프로그램을 갈고 닦은 김연아가 처음 공식 무대에서 평가를 받는 자리인 만큼 팬들 역시 떨리는 심정으로 대회를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