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3만원대 상품이 대부분인 초고속인터넷 시장에 월 이용료 1만원 미만의 초저가 상품이 출시된다.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인 씨앤앰은 HD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를 대상으로 별도 인터넷 모뎀 없이 최대 40메가의 속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결합상품을 준비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최저속도 2메가, 최대속도 40메가급의 이 상품은 디지털케이블TV 시청을 위한 HD 셋톱박스에 내장된 통신용 모뎀을 활용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씨앤앰은 현재 방송통신위원회에 이용약관 신고를 준비 중에 있으며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간다.

씨앤앰은 특히 연말까지 월 이용료 9천원(부가세 별도)에 무선 AP를 제공, 무선인터넷까지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디지털케이블TV와 결합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지만 씨앤앰이 준비 중인 인터넷 상품의 요금은 현행 타 초고속인터넷업체 상품들에 비해 절반 이하로 떨어진 수준이다.

LG파워콤의 10메가급 인터넷 상품인 `엑스피드 프라임`의 경우 현재 월 이용료는 2만5천원으로, 인터넷TV(IPTV)와 결합하더라도 2만2천500원을 내야 한다.

최대 속도 50메가급의 SK브로드밴드 `스피드`나 KT의 `쿡 라이트` 역시 월 2만5천원 수준에 제공되고 있으며, 기타 MSO들의 인터넷 단독 상품의 월 이용료도 1만8천~2만원에 이르고 있다. 씨앤앰 관계자는 “통신사들의 과다 경품에 대응하기 위해 셋톱박스에 내장된 통신 모뎀을 활용함으로써 모뎀 임대료 등을 절감, 요금을 싸게 책정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