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수십권에 달하는 심리학 기반 자기계발서가 출간되고 관련 도서들이 연이어 베스트셀러가 되는 등 심리학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는 가운데, 심리학 이론으로 설명하는 연애강좌가 열려 눈길을 끈다.

국내 대표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김혜정, www.duo.co.kr)는 성공적인 결혼을 꿈꾸는 미혼남녀들을 위한 특별강좌 `2009 듀오 혼활(婚活) 캠프` 제3탄 `연애가 심리학에게 묻다` 특강을 오는 25일 서울 강남의 듀오 본사개최한다.

듀오의 연애 심리특강은 풍부한 임상경험의 상담·임상심리 전문가를 보유한 상담심리 전문기관인 서울상담심리연구소(www.scpi.kr)의 박준화 교수가 진행을 맡아 연애에 필요한 여러 심리학 이론과 자기계발 기법을 소개할 예정.

강의는 `사랑 받는 사람과 거절 당하는 사람의 차이` `매력의 원천이 되는 셀프(SELF) 이해` `나의 매력 체크` `매력 있는 나를 발견하기 위한 다양한 체인징 셀프 기법` `매력 만들기 솔루션 처방` `심리학이 들려주는 사랑과 연애` 등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된다.

`2009 듀오 혼활 캠프`는 지난 15년간 듀오와 듀오 휴먼라이프 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축적된 다양한 실제 사례연구와 각종 이론 등을 토대로 연애와 결혼에 필수적인 화술, 심리, 재정, 이미지메이킹 등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대한민국 미혼남녀에 적합한 `결혼` 솔루션을 제공하는 `혼활` 즉, `결혼활동` 지원 캠페인.

특히 지난 8, 9월 열렸던 `연애 화술` `연애 실전 비법` 등 두 차례의 캠프 모두 정원의 7배가 넘는 인원이 신청하는 등 미혼남녀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혼활캠프 3탄 심리학 강좌 `연애가 심리학에게 묻다!` 참가비는 1만원. 듀오 정회원의 경우 무료다. 참가신청은 전화(02-550-6117) 혹은 메일(pr@duonet.com)로 가능하다. 선착순 마감.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