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인협회(회장 김만수) 주최 `제12회 재생백일장`이 신종인플루엔자의 확산으로 집회와 행사에 어려움이 있어 공모전으로 형식을 바꿔 개최한다.

포항문인협회는 고 재생 이명석 선생의 공덕을 기리기 위해 매년 가을 포항시 북구 덕수동 수도산에 있는 선생의 문화공덕비 앞에서 재생백일장을 치러왔다.

올해로 12회째로 접어들고 있는 재생백일장은 포항에 문화의 씨를 뿌리고 일생을 한결같은 마음으로 문화예술을 키웠던 고 이명석 선생의 지역 문화에 끼친 공덕을 기리고 새로운 시대에 맞는 참다운 문학정신과 문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포항 태생의 이명석 선생은 문화예술단체가 전무한 지역 실정을 타개 하기 위해 문화원을 설립했으며 도서관 건립 운동을 전개했으며 또한 문학강연회, 미술전람회, 연극 공연, 음악회 유치 등 각종 문화예술 활동을 주도했다.

백일장은 시(시, 시조, 동시)와 산문(수필, 동화)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열리며 참가 대상은 포항지역 초·중·고등학생과 일반인(대학 포함)이다.

부문별 제목은 ▲일반부 시·산문- 약속, 날개 ▲고등부 시·산문- 비밀, 눈물 ▲중등부 시·산문- 그림자, 만화 ▲초등부 시·산문- 기차, 생일 등이다.

원고 접수는 10월20일까지 초·중·고등부는 개인·학교 별 일괄접수하며, 대학·일반부는 (우)791-130 포항시 북구 덕수동 55-3 포항예총 재생백일장원고접수처로 개인별 접수 하면 된다.

원고형식은 ▲A4지에 워드프로세서로 작성 프린트 한 원고 ▲A4지에 줄을 그어 직접 필기구로 작성한 원고 ▲직접 자필로 200자 원고지에 작성한 원고 등이다.

이와 함께 입상작 발표는 오는 10월26일 경북매일신문 지상을 통해 이뤄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인협회(281-0930)로 문의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