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2002·2006년에 이어 최근 세번째로 사회공헌활동 보고서<사진>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기존의 사회공헌백서와는 달리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에피소드 형식으로 구성됐다.

보고서에는 포스코의 사회공헌활동체계와 새로 제정된 사회공헌 슬로건·엠블럼 소개를 비롯해 포스코패밀리와 해외가공센터, NGO 관계자들이 참여해 포스코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토론한 `와글와글 토크`가 실렸다. 또한 서울·포항·광양 지역별 봉사활동, 포스코 대학생봉사단과 포스위드, 긴급구호키트 제작과 헌혈봉사 등 포스코패밀리의 사회공헌활동 전반에 관한 내용들이 다뤄졌다.

2009 포스코 사회공헌활동 요약 보고서는 포스코 홈페이지(www.posco.com)를 통해 E-book과 PDF 파일 형태로 제공되며, 사회공헌그룹에 문의 시 책자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양 제철소 행정섭외그룹과 사회공헌정보센터, 관련 NGO에도 책자가 비치된다.

포스코 사회공헌활동 요약 보고서는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이해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함과 동시에 포스코의 사회공헌활동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보고서는 포스코의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지역사회 봉사활동, 사회적 소외계층 지원, 해외 사회공헌활동 등 전반적인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창형기자 ch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