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대구광역시 태권도 협회장기타기 도장대항 품새·겨루기 대회`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경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대구 태권도협회(회장 한국선)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최대 규모인 230개 대구지역 태권도 도장에서 3천명의 초·중·고 및 일반부 남녀 선수가 출전해 3일간 품새 부문과 겨루기 부문 개인·단체전에서 열띤 경합을 벌인다.

대회 첫 날인 7일에는 개회식과 함께 품새 부문 초·중·고 및 일반부 대회가 열리고 8~9일에는 겨루기 부문 체급별 경기가 이어진다.

개회식 직후 특별 이벤트로 대회에 출전하는 학부모들이 관람객 입장에서 벗어나 대회에 동참해 태권가족으로써 태권도인들의 잔치를 함께 즐기기 위해 도장별 단체대항 학부모 줄넘기 대회도 열린다.

대구시 태권도협회는 태권도 저변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TV, 세탁기, 냉장고, 자전거, 축구공 등 푸짐한 경품을 마련해 대회 마지막 날인 9일 추첨을 통해 선수 및 관중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한창헌 대구태권도협회 전무이사는 “대구실내체육관이 리모델링 공사 중이어서 경산 실내체육관에서 대회가 열려 아쉽다”며 “대구 태권도인의 축제인 협회장기 대회를 통해 저변확대 및 활성화가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