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무호, 파라과이 평가전 앞두고 대표팀 명단 발표

포항 스틸러스의 `탱크` 최효진과 `꽃미남` 김형일이 나란히 국가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허정무 국가대표 감독은 3일 오전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 5층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12일 파라과이와의 평가전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최효진은 지난 2월 이란과의 월드컵 최종예선 참가 명단에 이름을 올린 후 6개월 만에 다시 태극마크를 달게 됐다.

허정무 감독은 최효진을 발탁한 배경에 대해 “기존 선수들과 경합 중이지만 경기력 면에서 가장 좋다”고 설명했다.

포항 전술의 가장 중요한 선수 가운데 한 명으로 강력한 오버래핑이 장기인 최효진이 오범석(울산)과의 경쟁 구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지 관심을 끄는 대목이다.

지난 3월 처음으로 대표팀에 선발된 김형일은 이후 꾸준히 소집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코칭스태프의 신임을 쌓아가고 있다.

이번 허정무호에는 최효진 외에 오장은(울산), 이승현(부산), 조동건(성남) 등 K-리그에서 최정상의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선수들이 발탁된 점도 눈길을 끈다.

이밖에 K-리그에서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공격수 이동국(전북)도 파라과이전에 부름을 받았으며 해외파로는 김동진(제니트), 이영표(알힐랄), 박주영(모나코), 이근호(이와타), 이정수(교토), 조원희(위건) 등 6명이 포함됐다.

▲파라과이전 대표팀 명단(23명)

GK : 이운재(수원), 김영광(울산), 정성룡(성남)

DF : 조용형, 강민수(이상 제주), 김형일, 최효진(이상 포항), 김동진(제니트), 이정수(교토), 이영표(알힐랄), 오범석(울산),

MF : 조원희(위건), 기성용(서울), 이강진, 이승현(이상 부산), 오장은, 염기훈(이상 울산), 김정우(성남), 김치우(서울)

FW : 이근호(이와타), 박주영(AS 모나코), 이동국(전북), 조동건(성남)

/권종락기자 kwonjr@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