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은 다음달 1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엑스포문화센터에서 매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콘서트에는 신세대 프로마술사 김민석이 출연해 불꽃마술, 카드마술, 공중부양마술 등을 선보인다.

 한편 경주엑스포공원은 하절기를 맞아 다음달 3일부터 28일까지 평일 개장시간을 1시간 연장해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문을 연다.

 경주박물관 전통놀이 한마당(경주=연합뉴스) 국립경주박물관은 초등학생과 부모를 대상으로 다음달 7,14,21일 3차례에 걸쳐 ‘부모와 함께 하는 전통놀이 한마당’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세시풍속과 전통놀이 체험으로 진행되며 박물관 홈페이지(gyeongju.museum.go.kr)에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월성원전 양봉 특화사업비 지원(경주=연합뉴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경주시 양북면 양봉작목회에 특화사업비로 2억5천만원을 지원키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작목회는 월성원전의 지원을 받아 대규모 유채꽃단지와 양봉단지를 조성해 경주를 대표하는 벌꿀을 생산할 계획이다.

 경주시립도서관 충효분관 건립(경주=연합뉴스) 경주시는 53억원을 들여 충효동에 시립도서관 충효분관을 건립한다고 31일 밝혔다.

 분관은 부지면적 2천928㎡에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되며 북카페, 강연장, 어린이자료실, 전시실, 종합자료실, 열람실, 디지털자료실 등을 갖추게 된다.

 시는 다음달 공사에 들어가 내년 연말 개관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