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지방선거의 공천 기준은 유권자의 지지도와 당의 기여도가 좌우할 수 있다.”

한나라당 김태환(구미을) 경북도당위원장은 28일 이같은 공천 기준을 설명하고 “모든 선거의 당선은 유권자의 지지를 받아야 하는 만큼 지지도 받지 못하면서 줄을 댄다든지 위로부터 분위기에 편승한 공천은 하지 않겠다”고 유권자와 함께 할 것을 분명히 했다.

또 김 위원장은 “당선 가능성 외에도 여러가지 평가 요소가 있겠지만 당에 대한 기여도도 중요하다”며 “어려울 때 당을 위해서 노력을 했느냐가 또 다른 중요한 기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김 위원장은 지난 총선 때의 탈당과 관련, “사람이 살다보면 한번 실수는 할 수 있지만 그것을 인정하고 함께 한다던가 함께 하지 못했더라도 유권자의 지지도가 월등한 사람은 내년 지방선거에서 공천하겠다”며 생사고락을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부위원장단을 포함한 경북도당 당직개편 문제와 관련, “부위원장단이 40명이 넘는 지금의 형태로는 누구도 자기 직함에 자부심을 가질 수가 없다”며 “당직을 소수 정예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태환 위원장은 “타 지역은 물라도 대구·경북지역에서만이라도 친이, 친박이라는 말이 안 나오도록 하겠다“며 당내 화합을 거듭 강조했다.

/서인교기자 igseo@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