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다. 비키니 수영복 차림의 자신의 `예쁜`모습을 떠올리며 이글거리는 더위를 꾹 참고 일하고 있는 요즘이다.

올 여름휴가의 `수영복 짱`이 될 수 있는 수영복 트렌드.

올 여름 수영복 트렌드의 가장 큰 특징은 이전에 자주 사용되던 부드러운 파스텔 색조를 벗어나 더욱 선명한 색깔을 띠는 밝은 색상에 화려한 무늬를 넣거나 컷 아웃 스타일처럼 임팩트가 강한 스타일의 수영복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중 원피스 수영복이 가장 큰 변신을 했다. `컷 아웃(cut out:자르다) 수영복`이라는 별칭을 달고 등장한 원피스 수영복은 등은 물론이고 배, 허리 부분을 잘라낸 듯 과감하게 노출시키고 있다. 심지어 가슴선이 배꼽 부위까지 내려왔는가 하면 여성들의 가슴골을 의도적으로 노출한 디자인도 있다. 허벅지 부분을 깊게 파 다리 위쪽까지 드러내는 것도 올해 원피스 수영복들의 흔한 디자인이다.

물론 섹시함의 대명사였던 비키니 수영복들의 변신도 만만치 않다. 장식 요소를 과감히 떼면서 전체적으로는 작고 타이트해졌다. 특히 가슴이 깊게 파인 상의, 끈 팬티를 떠올리게 할 정도로 얇아진 끈 등이 눈길을 끈다. 빈약한 가슴을 모아주는 홀터넥 스타일의 비키니 수영복들도 올해 많이 등장했다.

컬러에 있어서는 화려한 무늬와 형광색이 대세다. 핑크, 보라, 노랑 등을 형광으로 처리한 컬러와 화려한 꽃무늬 등이 대표적이다. 여름이면 사랑을 받았던 마린룩(선원들의 복장에서 따 온 스트라이프 무늬) 스타일은 올해 색감과 크기가 화려해지고 선명해진 느낌이다.

깔끔하게 보이는 블랙, 화이트 수영복은 소재의 변화로 화사함을 표현했다. 하늘거리는 시폰 소재들을 즐겨 사용했으며 커다란 프린트 한두 개가 들어가 강렬한 이미지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이와함께 화사한 꽃무늬도 여전히 인기를 끌 전망이다. 매년 유행 트렌드지만 올해는 단순한 꽃무늬 보다는 더욱 현대적이고 화려한 큰 패턴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수영복 외에도 스커트, 팬츠, 민소매탑, 원피스 등 3~4가지 구성의 세트 수영복도 주목할 만하다. 세트로 구입해 장소에 따라 몇 가지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으며 신체 결점을 가려주는 효과도 있어 실용적이다. 시폰 소재의 `선 원피스`(태양을 가리기 위해 수영복 위에 입는 얇은 원피스)는 휴가지 외출복으로도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올 여름 최고 인기 아이템으로 부상 중이다.

이 밖에 볼룸 패드를 사용해 가슴이 커 보이게 한다거나 자외선 차단 소재, 냉감 효과를 지닌 소재 등을 사용해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한 것도 올 여름 수영복의 특징이다.

<도움말·자료제공=롯데백화점 포항점>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