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문협회(회장 장대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전주페이퍼 후원으로 `2009 신문사랑 NIE 공모전`을 연다.

`신문사랑 NIE 공모전`은 유익하고 수준 높은 NIE 자료와 아이디어를 공모해 시상하는 신문협회 NIE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이번 공모전은 초·중·고, 대학생, 교사·일반 부문으로 나눠 시행되며 부문별 공모 내용은 다음과 같다.

▲초·중·고=어려운 이웃을 돕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희사, 봉사 등의 체험을 신문 형태로 만드는 `나눔신문` 만들기 ▲대학생=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국제, 스포츠, 과학(환경) 분야 등의 통계 관련 기사를 찾아 읽고 자신의 견해, 전망, 평가, 요약, 제언 등을 구체적으로 서술하는 `에세이(소평론) 쓰기` ▲교사·일반=NIE 자료/NIE 아이디어 제안(택 1).

마감은 9월11일까지며 우편이나 협회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대학생 부문은 이메일 접수(webmaster@presskorea.or.kr)도 가능하다.

수상자는 9월 중순 발표될 예정이며, 부문별 대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시상 및 수상작 전시회는 10월8일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전국 NIE 대회` 행사장에서 갖는다.

자세한 내용은 신문협회 홈페이지(www.presskorea.or.kr)를 참조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